메뉴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컨텐츠

대순진리회

대순진리회 배경화면

도장소개 대순진리회 수도의 터전, 5개의 도장을 소개합니다.

여주본부도장
여주본부도장
여주본부도장(驪州本部道場)은 경기도 여주시 강천면에 위치하고 있다. 남한강이 내려다보이는 나지막한 산에 자리잡고 있어 도장에 들어서면 아늑하고 포근한 느낌을 갖게 한다. 혈(穴)은 매화낙지혈(梅花落地穴)로서 흐드러지게 핀 매화가 바람에 날리며 하얗게 땅에 떨어지는 형상이다.
금강산토성수련도장
금강산토성수련도장
금강산 일만 이천 봉우리 중 첫 번째인 신선봉(神仙峰)(1,204m)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동해바다가 광활하게 펼쳐져 있다. “도는 장차 금강산 일만 이천 봉에 응기하여 일만 이천의 도통군자로 창성하리라.”는 상제님의 말씀이 서려있는 곳이며, 미륵불과 도전님(都典任)의 능소가 있다는 점에서 수도인들에게 의미 있는 도장이다.
중곡도장
중곡도장
용마포태혈(龍馬胞胎穴)의 명당으로 북한산, 수락산, 그리고 용마산으로 뻗어 내린 산줄기에 위치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한강이 바라보인다.
포천수도장
포천수도장
경기도 포천시 선단동(仙壇桐)의 왕방산(773m)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선단(仙壇)’이라는 지명은 예로부터 신선에게 제사를 지내온 제단에서 유래하였다. 이곳에 천지신명(天地神明)을 모시는 도장이 세워져 그 의미를 한층 더해주고 있다.
제주수련도장
제주수련도장
한라산의 정기가 모이는 제주시 노형동(老衡桐)에 자리하고 있다. 노형동의 ‘노형(老衡)’은 큰 못에 배를 띄우고 노를 젓는 형태를 뜻하는 노형(櫓形)에서 유래한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도장터는 천체의 운행과 위치를 측정 하는 기계를 뜻하는 선기옥형(璿璣玉衡)의 혈이다.
닫기